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커뮤니티를 통한 세금 및 재테크 정보 공유 서비스

기사승인 2017.11.20  09:51:25

공유
default_news_ad1

커뮤니티를 통한 세금 및 재테크 정보 공유 서비스는 세금 및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전문가와 일반인들로 구성된 커뮤니티에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가 확산된다면 세금 및 재테크 관련 질문 답변이나 컨텐츠 공유, 광고, 출판, 교육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다. 고객에게는 다가가기 힘든 전문가들을 커뮤니티라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재테크에 쉽게 다가가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먼저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꾸준히 회원 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그런 후 세금과 재테크 관련 전문가 정보를 확보하고 계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이어간다면 온라인 회원 유입을 늘릴 수 있다.

향후 창업자의 역량에 따라 커뮤니티 플랫폼에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결이 가능하다. 세금 및 재테크 자문 서비스, 광고 서비스 등 분야를 세분화해 서비스 영역을 넓힐 수도 있다. 특히, 정부의 크라우드 펀딩 등의 규제완화로 세금 및 재테크, 물물교환, 주식정보 등 본 컨텐츠에 대한 수요는 충분히 늘어날 수 있다.

게다가 지식정보 산업이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회원들을 많이 확보한다면 다양한 부가가치 있는 사업이 가능하므로 성장가능성이 높다 할 수 있다. 본 아이디어는 이같은 세금 및 재테크 정보 공유로 상호작용을 하는 거대한 정보커뮤니티로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