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자동차의 겉과 속을 새 것처럼 '자동차 리프레쉬센터'

기사승인 2017.11.13  09:57:01

공유
default_news_ad1

'자동차리프레쉬 센터'는 세차전문점으로 세차방식에 대한 소비자인식을 변화시키고 전문적인 세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자동차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세차, 틈새 세차, 향균 및 흠집 관리까지 총체적으로 진행하며, 셀프세차에 관련된 제품들을 구매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차가 더러워진 것 같아서 하는 일이 아니라, 자동차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오래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의 일부로 접근한다. 이에 소비자들에게 자동차관리의 체계적인 내 외부 토탈 세차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제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웨이팅이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사전에 본인의 차가 받을 서비스 내용에 대해 정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자동차는 중고거래가 많고 렌트나 장기리스 형태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 특수한 상품이다. 중고거래라 할지라도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자동차의 관리가 중요할 뿐 아니라 중고차 판매자 입장에서 자동차 리프레싱이 거래가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구매자 입장에서도 새 것처럼 리프레싱해서 쓸 수 있다면 자동차 리프레싱 서비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차 거래시의 필수적인 항목이 될 것이다.

자동차리프레쉬 센터는 중고거래자뿐 아니라 일반적인 차주들까지도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내외부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차에 대한 욕구는 누구에게나 있다.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동차리프레쉬 센터에서는 세차에 제품과 서비스를 집중함으로써 업주는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고, 소비자는 높은 가격을 요구했던 내부 세차 서비스부터 외관, 향균, 광택 등 기타 서비스까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체계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