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3분이면 완성되는 '수제 건조 이유식'

기사승인 2017.07.03  10:29:26

공유
default_news_ad1

'수제 건조 이유식' 사업은 이유식에 들어가는 부재료(채소, 고 기 등)를 조리 후 동결 건조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한 아이템이다.

이렇게 동결 건조된 식재료를 판매하면 영양 및 안전성을 보장한 간편 이유식을 제공하여 시간절감 및 편리성, 원재료의 유통기한을 6개월~1년 이상으로 높여 재고율을 낮추고, 제철에 구매함으로써 원가절감을 이루게 하여 고객과 기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현재 세계 이유식 시장은 2010년 271억 달러, 2011년에는 282억 달러 규모이며 연평균 성장률(CAGR) 4.5%로 확대되는 등 이유식 시장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 제품 수입 시 가격이 2.2배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은 위생적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다는 이유로 외국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따라서 아직 생소한 국내 동결건조 이유식 재료가 자리 잡기까지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질 좋은 국산 원재료의 수급과 위생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제품 군의 다양성까지 갖춰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선택의 폭을 넓혀 이유 시기별 제품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