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블로그를 통해 만드는 '나만의 텀블러'

기사승인 2017.05.15  10:49:37

공유
default_news_ad1

이제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텀블러’

본 아이디어는 다양한 디자인 공급자로부터 소비자가 스스로 선택한 디자인의 텀블러를 직접 주문하여 받아보는 서비스이다.

또한 단순한 디자인 텀블러의 판매 뿐만 아니라 디자인 공급자의 다양한 샘플 디자인을 홍보 할 수 있어 상호 윈-윈이 가능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 공급자는 개인블로그에 본인의 디자인을 업로드 하고 소비자는 디자인 중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골라 주문한다. 공급자는 주문과 동시에 해당 디자인 스티커가 부착된 텀블러를 제작하여 판매하게 된다. 공급자는 블로그를 통한 작품 홍보와 판매까지 가능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디자인의 텀블러를 구매 할 수 있다.

주로 블로그 유입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20대의 청년층을 주 고객으로 한다. 청년층은 블로그 사용이 활발하여 유입이 용이하고 커피에 대한 소비가 가장 높아 텀블러에 대한 필요성이 가장 크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본 아이템의 디자인 공급자는 대학생부터 일반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다. 공급자는 수요해 비해 공급이 과다한 실정이기 때문에 사업 주체의 확보가 어렵지 않다. 또한 텀블러로 시작한 사업 아이템을 제작과 디자인이 쉬운 여러 품목으로 늘려나가면서 다양한 사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설계 한다면 많은 디자인 공급자와 사업자, 그리고 소비자의 신뢰감이 형성되어 성장가능성이 높은 사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