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IT 시대에 발맞춘 '수제화 적외선 스캐너'

기사승인 2017.01.02  11:37:57

공유
default_news_ad1

발이 너무 길거나 발볼이 넓어 기성화 매장에서 신발을 구매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어쩔 수 없이 고비용을 지불하고 수제화를 구매해야 한다.

본 아이디어는 이러한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입장에 착안하였다. IT융합 서비스인 '적외선 스캐너'로 정밀하게 사이즈를 측정하여 수제화를 제작하는 것이다. 특이한 점은 'Custom Foot' 신발가게임에도 불구하고 '배달 서비스’가 사업의 핵심이다.

보통 신발가게는 '신상품 입점’ 과 '판매' 그리고 '재고 처리'로 이어진다. 이 과정 중 운영자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이 바로 '재고'이지만, 본 사업 아이템은 ‘맞춤형 신발 배달 서비스’로 운영되 기 때문에 재고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고객 상담 후 '적외선 스캐너’로 사이즈 측정을 하면, 고객은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는 원 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량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총판과는 다른 개념이다. 1:1 맞춤형 배달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이 타 제품 대비 다소 높게 형성될 수는 있으나 빠른 배송, 맞춤형 디자인 등 차별 화된 서비스를 필두로 지속적인 고객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향후 가맹점 사업으로도 운영할 수 있어 저비용 고효율의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IT융합 서비스라는 개념이 아직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형태이고, 지금까지는 주로 인터넷 쇼핑몰 중심으로 수제화 시장이 형성되어왔다. 하지만 틈새시장을 노려 저비용으로 초기 투자를 하고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 맞춤 서비스를 발전시킨다면 수제화 시장에 적지 않은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 한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