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여성&아동 전문 경호 서비스 사업 '신데렐라 서비스'

기사승인 2017.08.07  09:58:18

공유
default_news_ad1

- 출퇴근 안전, 데이트 폭력, 스토킹 등 위험에 노출되는 여성과 아동을 지키고 보호하는 사설 경호 서비스

신데렐라 서비스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아동과 청소년, 여성 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경호 서비스다. 최근 들어 사회적 문제로 가정폭력, 데이트폭력이 새로운 이슈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혼가정, 한 부모 가족이 증가하면서 아동 방임과 방치 또한 커다란 문제점으로 나타나고 있어 여성과 아이에 대한 보호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혼란 속에서 민간경호사업은 노동부에서 선정한 미래 직업군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시장의 흐름을 보면 경호 관련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공급이 부족 한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신데렐라 사업은 새로운 청년층 사업 모델로 급부상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서민형 밀착 서비스로 품질을 보편화시켜 여성들의 출퇴근 길 안전 경호, 외출 경호, 데이트 폭력 경호, 스토킹 경호, 미취학 아동 통학 보조, 보육시설 안전 경호, 등·하교 보호, 이혼가정 보호 등 다양한 서비스 상품으로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강점이다.

사회적 분위기 또한 여성들 스스로 자신의 생명과 안전을 적극적으로 지키고 보호하려는 의지가 강해지고 있어 경호업무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남성들의 전유 사업 모델로 알려진 경호·보안 시장에서도 이제 여성들이 진출하면서 여성의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