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이제 기름때 걱정마세요!" 세제 없이 기름때 제거되는 장갑

기사승인 2016.12.26  09:50:09

공유
default_news_ad1

보통의 주방 기름때를 제거하는 화학세제는 합성계면활성제로 만들어져 강한 알칼리성을 띤다. 알칼리성 세제는 약산성인 사람의 피부 보호막을 손상 시켜 피독이라는 피부질환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정상 세포를 변형시키고, 기형아나 암을 유발할 수도 있어 위험한 화학제품으로 분류된다. 

본 아이디어는 미국에서 출시된‘ 자바다 키친 글러브(Zabada Kitchen Glove)’를 국내에 도입하여 화학세제를 점차 줄여가고자 기획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것이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주부와 요식업 종사자들에게 크게 환영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러브는 마이크로 화이버(Micro Fiber) 소재로 제작되어 한쪽은 기름때 제거용, 다른 한쪽은 일반적인 청소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러브 사용만으로도 가스레인지, 오븐, 레인지 후드 및 주방용 가전제품에 묻은 기름 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본 제품은 크기가 작음에도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제품들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디자인도 돋보이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편적인 사용을 원하는 고객 뿐 아니라 휴대성을 필요로 하는 특정 고객들에게도 환영받을 수 있다.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본 제품은 장기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미 해외에서는 가정주부, 조리사, 외식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수요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품질에 대한 만족 반응을 볼 때 꾸준한 수익성을 기대해 볼 만 하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