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550만 요우커를 잡아라!" 1-Day 자동차 여행 패키지

기사승인 2017.01.31  10:17:5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연합뉴스 출처.

14년 기준으로 610만의 중국 관광객 중 약 56%가 개별관광객(FIT관광객)으로 입국한다. 관광산업이 패키지 중심의 여행 산업에서 개인 여행 산업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FIT(Free independent Tourist)란 개별 여행객을 의미하며, 2000년대 초반 FIT 관광객의 1인당 평균 소비는 191만원으로 단체 관광객에 비해 약 1.3배 높은 수준을 보였다. 

FIT 관광의 장점은 본인이 원하는 코스, 관광지와 숙소, 쇼핑 등을 선택함으로써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관광지 내의 교통과 짐의 이동 문제가 단점으로 지적된다. 1-Day 자동차 여행 패키지는 이점을 노려 FIT 관광객이 가장 불편해하는 숙소와 공항간의 이동문제를 해결하는 상품이다.

공항에서 숙소 이동할 때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짐까지 챙겨야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또 출국하는 날은 숙소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기 위해 호텔 로비를 이용하거나 대개 별도의 락커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1-Day 자동차 여행 패키지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먼저 공항에 입국한 관광객을 픽업해 당일관광을 진행 후 숙소로 이동한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자유 여행을 즐기고 출국하는 날 숙소에서 픽업해 당일관광을 진행 후 공항으로 이동한다.

본 서비스는 상기 두 가지 서비스로만 운영되며 공항/숙소 이동 불편 최소화 및 사전 선정된 관광지 이동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FIT 관광객의 증가는 중국 관광객 대상 서비스산업의 긍정적 미래를 예상하게 한다.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중국 관광 시장을 선점한다면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