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오래된 골목길을 바꿔드립니다! '골목 코디네이팅'

기사승인 2017.06.19  17:20:46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오래된 골목길을 거리 예술가 및 동호회 등이 참여하여 테마와 소재를 바탕으로 재구성함에 따라 하나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으면서 지역 홍보와 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본 아이템의 골목 코디네이팅 사업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아직 개발되지 않은 골목들을 찾아 적절한 테마와 구성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나아가 시행까지 해주는 복합적 코디네이팅 사업이다.

선진국의 경우 지역별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는 차원에서 이러한 시도들이 지속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삶의 질이 향상되고, 예술에 대한 관심과 여행에 대한 수요가 다양화되면서 이러한 새로운 공간의 창출은 해당 지역 홍보는 물론 많은 방문객 유치로 지역 관광산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에 골목길 코디네이팅 서비스는 우리나라 곳곳에 위치한 낡은 골목길과 공간 등을 개발하는 것부터 해당 지역에 맞는 테마와 컨셉, 스토리 개발, 그리고 그에 맞는 소재를 바탕으로 한 시행과 향후 일정 기간 동안 유지 보수 등 새로운 골목길 변화 사업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잡는다.

또한 새로운 분야의 가치를 창출하는 틈새시장이면서, 지식서비스형 사업으로서 해당 분야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다양한 창업자들의 소자본 서비스 창업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