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스스로 커피를 만드는 '셀프바리스타 카페'

기사승인 2017.07.24  10:01:31

공유
default_news_ad1

셀프바리스타 카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카페 시장에서 독특한 컨셉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셀프 커피판매점이다.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자신이 스스로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커피 전문점이 있다면 한 번쯤 이용하고 싶을 것이다. 전문 바리스타가 사용하는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만약 커피머신의 이용이 어렵다면 숙련된 바리스타가 도와줘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셀프 바리스타 카페는 바리스타가 계속 상주하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싼 커피머신을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품질이 좋은, 자신이 만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것과 별개로 커피 바리 스타 교실, 커피원두나 커피 관련 상품 판매 등으로 부가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최근 드랍커피, 캡슐커피 등의 커피 머신 등이 가정에 많이 팔리고 있다. 하지만 일반 카페에서 쓰이는 커피 머신은 가격이 매우 비싸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셀프바리스타 카페는 스스로 만들어 마시는 커피라는 가치로 인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카페와 창업비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특색있는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