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 도시철도 3호선 23일 개통식

기사승인 2015.04.22  10:36:15

공유
default_news_ad1

- 칠곡~범물 40분대 진입, 도시 균형 발전과 상권 활성화 기대

 

오는 423일 오전 920분부터 어린이회관 공영주차장에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중앙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각계각층 인사와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개통 축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3호선 Sky Rail 시민행복 개통식은 식전행사로 꾸미야 관악대의 식전환영 퍼포먼스와 3호선 홍보 영상물 상영, 이어서 난타, 어린이 검무 및 댄스공연, 성악가 중창단 연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오전 1020분부터 공식행사로 경과보고, 유공자 포상, 개통식사 및 국토교통부 차관 축사, 꽃가루 연출, 헬륨풍선 비상 등 개통 퍼포먼스로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식후행사로는 어린이회관역 3층 승강장에서 영업운행신고를 받고 남산역까지 차량시승을 한다. 이때 초청인사 1편성이 먼저 출발하고 이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 대해 10분 간격으로 총 4편성이 운영된다.

행사 당일 남산역, 운암역에서는 떠오름 종합예술단 등 축하 문화행사 공연이 있으며, 개통식 행사 후 오후 2시부터 3호선 정상 영업개시를 하며, 1, 2호선과 같은 가격으로 환승도 가능하다.

도시철도 3호선이 개통되면 칠곡~범물 간 소요시간이 승용차에 대비하여 24분 정도 단축되고, 또한 도시철도 1, 2호선 연계 수송 분담률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직간접 편익 발생, 도시 균형 발전과 상권 활성화는 물론, 대중교통 인프라 조기 구축으로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대구시는 예측하고 있다.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대구 도심을 누비는 달리는 전망대 3호선 Sky Rail은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최고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구가 다시 한 번 웅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3호선 모노레일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행사 참여자는 가급적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윤혁 기자 sbaleldj@nate.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