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여성 일자리 꽃피우다... 2018 경북여성 신바람 일자리 박람회개최

기사승인 2018.11.28  16:46:38

공유
default_news_ad1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여성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2018 경북여성 신바람 일자리박람회’를 29일(목)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금, 여기! 경북여성 일자리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 청년여성, 중·장년여성 등과 도내 기업들이 만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첫 시도의 현장을 만든다.

이번 박람회에는 의료, 사무, 디자인, 보육, 마케팅,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40개 부스, 190명의 구인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구인기업 254개 업체의 취업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여성창업인 육성을 위해 창업상담과 기 창업자의 노하우를 전해주는 창업부스가 운영되며, 취업지원자들의 지원서 작성 편의를 위해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미니카페 등도 운영한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가발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여성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이어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도정 전 분야에서 좋은 일자리 10만개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확대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워라밸 행복 경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여성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2018 경북여성 신바람 일자리박람회’를 29일(목)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정우빈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