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의 새바람, 청포도 포럼단 출범

기사승인 2018.11.21  16:47:37

공유
default_news_ad1

- 일자리, 결혼 등에 관한 정책 및 아이디어 제안

(여성=디지털경제) 경북도는 ‘청년여성, 경북의 새바람’이라는 주제로 청포도(청년여성을 포용하는 경상북도) 포럼을 개최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관으로 열린 포럼은 150여명이 참석해 청년여성들이 함께 꿈꾸고 행복해지는 삶의 길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출범한 청포도 포럼단은 학생, 가정주부,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공모를 통해 모집한 20대에서 30대까지의 다양한 청년여성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일자리, 결혼, 출산, 주거 및 복지 등에 관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한편 멘토·멘티식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년여성리더로 육성된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청년여성들이 경북의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청년여성들을 포용하는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손재근 경북농어업FTA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청포도 포럼단이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참여해 청년여성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포용하는 정책 방향에 관해 제안 및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규식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청년여성 리더로서 생활 공감형 정책을 많이 제안해 청년여성이 살기 좋은 행복한 경북도를 만들어 달라”며 “포럼에 논의된 대안들은 최대한 정책에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디지털경제) 경북도는 ‘청년여성, 경북의 새바람’이라는 주제로 청포도(청년여성을 포용하는 경상북도)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