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 농식품 트렌드 한곳에... 2018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개최

기사승인 2018.09.06  16:59:35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EXCO에서 ‘2018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농식품산업대전은 ‘경북, 농식품산업! 일자리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주제관, 특별관, 시군관, 농식품업체관을 운영하고 심포지엄, MD상담회, TV홈쇼핑, 추석선물전과 수제맥주, 전통주 시음행사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관에서는 건강, 웰빙문화 확산, 1인 가구 및 노년층 증가에 따른 새로운 식품문화를 소개하는 농식품트렌드관을 개설해 경북농식품 수출현황과 정책을 소개하는 수출농식품관과 식용곤충, 배양육 등 다양한 미래농식품을 소개하는 미래식품관을 운영한다.

특별관은 가공, 체험․관광 등과 연계해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경북의 농촌6차산업화를 홍보하고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를 소개하는 농촌융복합산업관과 창업농 지원정책 소개, 귀농․귀촌 정보제공 및 상담이 이루어지는 청년농부관, 도내 식품명인과 제품을 알리는 명인전통식품관으로 구성했다.

첫날인 6일(목) 농식품업체 관계자와 농민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심포지엄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식품산업의 접목을 통해 경북식품산업이 나아갈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국내외 32개 유명 유통업체의 MD(상품기획자)와 지역 농식품기업 84개사가 참여하는 구매상담회에서는 1:1 전문 컨설팅으로 상품개발 상담과 함께 새로운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농식품가공산업은 우리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숭 lT는 통로인 동시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요한 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시장개척으로 농식품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