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첨복단지 내 (주)엔도비전 R&D센터 건립 착공

기사승인 2018.06.12  17:23:47

공유
default_news_ad1

(기업=디지털경제) (주)엔도비전은 12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R&D(연구개발)센터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송규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김대영 대구시 의료허브조성과장, 제일파마홀딩스 한상철 대표이사 등 의료산업계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오는 11월에 준공해 연말 의료기기 생산과 R&D, 임상 및 인․허가를 담당하는 부서를 입주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창업한 ㈜엔도비전은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제조에 주력하고 바이오 의약품 개발도 추진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와 공동연구를 통해 2014년 말 국내 최초로 ‘키토산 지혈용 거즈’를 개발해 수입에 의존하던 지혈용 거즈시장에서 지혈용 거즈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또한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시스템 'UBE Tool Kit'을 개발하는 등 우리나라 의료산업 발전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규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대구첨복단지에 한국뇌연구원 등 국책기관과 90여개 기업이 입주하여 첨단의료산업 분야의 활발한 연구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구첨복재단은 물리적, 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엔도비전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뛰는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기업=디지털경제) (주)엔도비전은 12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연구개발센터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