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전시행사 대구 엑스코서 개최

기사승인 2019.04.03  17:45:08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규모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제16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이 3일(수) 대구 EXCO에서 열렸다.

경북도와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7개국 300여개사가 참여해 전시회,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시설투어 등 진행됐다.

경북도는 이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를 국내외 에너지 관련 기업 투자유치 및 경북도 에너지정책 홍보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5일(금)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경북도는 세한에너지를 비롯한 12개 업체가 24개 부스에서 국내 유수의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관, 기업 및 방문객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코트라 수출상담회와 현장상담 등을 통해 해외수출판로를 개척한다.

특히 경상북도 에너지 홍보관을 운영해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조성 계획 ▶에너지정책 개발 및 비전 분야 ▶에너지신산업 육성 분야 ▶신재생에너지 보급 육성 및 친서민 에너지 복지사업 강화 분야 등을 소개한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시장은 “적정한 시기에 펼쳐지는 이번 국제전시회가 성공적인 에너지 신산업 정책 홍보를 통해 경북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그린에너지 신기술 교류로 신산업 발전 및 도내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규모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제16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이 3일(수) 대구 EXCO에서 열렸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