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물산업 아카데미 7개월간 일정 마무리... 성과발표회 가져

기사승인 2018.12.26  15:27:54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물산업 아카데미가 7개월간 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27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성과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 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해, 물산업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로 7개월간 경과보고에 이어 물산업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결과 발표, 아카데미 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과 대구시 물산업 비전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를 위해 운영한 물산업 아카데미는 지난해 이어 올해로 2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물산업 시민강좌 ▶물산업 서포터즈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 등 지역 시민과 학생 약 1천400여명이 참여했다.

물산업 시민강좌는 대구 하천에 얽힌 이야기 강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참관, 물산업클러스터 견학 등을,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물산업 서포터즈는 물산업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소개하고, 환경행사 참여와 시민인식 조사활동으로 물산업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는 지난 9월에 열린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기간 중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개최돼, 물이라는 이슈를 통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은 지역 환경활동가를 물산업 강사로 양성해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단체에 직접 방문해서 기후변화와 물의 중요성, 물산업의 미래 등의 교육을 했다.

강점문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대구시가 글로벌 물산업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물산업 비전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만큼 이번 성과발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