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스타트업 기업 추가 지원 모집, 1기업당 최대 1천만원 지원

기사승인 2017.09.27  10:19:40

공유
default_news_ad1

대구시는 제품홍보 및 마케팅 지원이 필요한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스타트업 전문 지원 플랫폼 ‘크리에이티브팩토리’를 통해 모집된 기업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과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 전(全)과정을 통합 지원하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전문 지원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혁신제품의 개발촉진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단계를 1단계부터 4단계까지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밀착 지원을 위해 최대 1억을 지원하는 과제이다. 이번 모집은 이미 마감된 1·2·3단계 과제는 제외되고, 시장진출에 필요한 제품홍보나 마케팅을 지원해 주는 4단계 시장진출 분야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1까지 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추가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지역이나 나이 제한 없이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 등이다. 지원규모는 1개 기업당 1천만원이내로서 총 10개업 내외로 1억원 정도 지원하게 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 운영 책임자인 김현덕 스타트업지원센터장(경북대 IT대학 부교수)은 “지역 스타트업들은 혁신적 아이디어로 창업을 하였으나 투자문제나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홍보나 마케팅 지원 등을 위해 4단계 추가 모집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