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디지털경제TV] 대구, 첨복단지내 실험동물자원은행 준공 ‘전국 최초’

기사승인 2018.05.17  16:45:52

공유
default_news_ad1

(동영상뉴스=디지털경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실험동물자원은행 준공식이 17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신축건물에서 개최됐다.

식약처는 다양한 실험에 사용된 동물의 조직, 장기, 유전물질 등 ‘실험동물 생체자원’을 다른 목적의 연구에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험동물자원은행’ 구축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사업은 연구 종료 후 폐기되는 실험동물을 기탁받아 다른 질병 연구 등에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연구기간을 단축하고 연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실험동물자원은행은 자원보관실과 분양상담실 등을 포함하여 총14실로 지하1층, 지상3층, 3,742㎡ 규모로 건축되었으며, 준공식과 동시에 공식 운영된다.

실험동물자원은행은 신약개발 등 식의약품의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국산 실험동물 모체 자원의 보존, 국내에서 연구자들이 개발한 질환모델동물자원 보존 및 분양, 실험동물 생체자원의 수집․보존, 필요한 연구자들에게 실험동물자원의 분양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대구경북첨복단지내의 한국뇌연구원 등 국책기관 및 의료기업의 의료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하며, 실험동물자원의 고품질 관리를 위한 실험동물 품질관리센터 건립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으며, 2021년도에 대구식약청이 첨복단지내로 이전하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품의 인허가 지원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