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3산단과 신천대로 바로 연결한다, '신천대로IC' 공사 상반기 착공

기사승인 2018.02.06  16:27:31

공유
default_news_ad1

제3산단 노원로9길과 신천대로를 직접 연결하는 ‘신천대로IC’ 공사가 이르면 올 상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제3산단 노후산단재생사업’의 일환으로 977억원을 투입해 신천대로에서 제3산단 양방향 진출입이 가능한 폭 13m, 길이 약 2.1km의 고가연결도로 공사 등 도로건설 및 확장사업을 착수한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제3산단에서 경부고속국도 북대구IC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침산교 방향으로 약 2km를 우회해야해 화물차량이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컸다. 반대로 신천대로에서 제3산단으로 진입하기도 쉽지 않았다. 이 구간은 출퇴근 시간마다 극심한 교통정체를 일으키며, 제3산단 입주기업의 생산활동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손꼽혀 왔다.

이번 기반시설 1단계 공사 중 ‘신천대로IC’ 설치공사는 신천대로와 제3산단을 입체교차형식으로 연결하는 공사로써 접속도로는 고가교 형식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제3산단↔신천대로↔경부고속도 등 광역도로와의 연결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제3산단에서 북대구IC 진입이 20분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제3산단 관리공단 박갑상 국장은 “올해 기반시설 1단계 착공을 시작으로 제3산단이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주와 입주기업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