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아이템]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운송해주는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기사승인 2017.10.09  12:45:58

공유
default_news_ad1

이사를 하거나 반려동물을 데리고 여행을 하는 등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할 때 반려동물의 운송은 고민거리 중의 하나이다. 이삿짐과 함께 화물 트럭에 실어 보낼 수도 없고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으로 함께 이동하자니 여러모로 불편하다. 이에 제안하는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는 반려동 물 운송전용차량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사 서비스이다. 반려동물이 고객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하는 고객의 고민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2015년 12월에 발표한 ‘2015년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 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21.8%인 457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통계를 따라 유추하자면 반려동물 산업의 시장규모는 2012년 기준 9천억 원 정도로 추정되며, 2020년에 는 대략 5조 8천백억 원 정도로 확대될 전망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반려동물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으로 서비스 시장(35.1%)>의료, 미용시장(23.1%)>반려동물 장묘업(14.9%)>분양시장 (11.9%) 순으로 꼽고 있다. 반려동물 운송서비스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아이템으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실제로 반려동물에게도 이사는 장거리 이동의 불편함과 낯선 생활공간에 대한 불안함을 안겨준다. 개나 고양이는 낯선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큰 동물이기 때문에 이동 중 최대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적게 받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본 서비스는 주인과 함께 이동하게 하거나 평소 좋아하는 간식과 놀이용품을 챙겨주는 등 반려동물의 불안감을 최대한 완화시켜 주고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이동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김민정 기자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