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미시, 추석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기사승인 2020.09.28  10:55:58

공유
default_news_ad1

- 인동시장·새마을중앙시장·선산봉황시장 방문

구미시는 추석을 앞두고 인동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를 가졌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에서는 27일 추석을 앞두고 인동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및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시ㆍ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 농협, 시 기관단체, 인동동·원평2동·선산읍 기관단체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명절 차례용품을 구매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한편, 구미시는 온누리·구미사랑상품권 구매도 적극 추진하여 지난 9. 22(화)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통해 16개 기업 및 기관·단체에서 2억원의 상품권을 구매하여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부서별 전통시장 이용하기, 상품권 가맹점 모집 확대 등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전자상거래 확대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이번 행사가 정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