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옥천의료기기협의회와 R&D 협력

기사승인 2018.11.19  16:30:42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김길수 센터장)와 옥천의료기기협의회(이상길 대표)는 의료기기 R&D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비임상평가 핵심연구시설로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합성신약과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동물실험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옥천의료기기협의회는 지난 2010년 옥천군 전략산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을 통해 5개사 협의회를 구성을 시작으로 현재 21개의 회원사가 참여해 의료기기 산업육성 및 지속발전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첨단 의료기기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및 연구 인력의 교류 ▶제품화 및 사업화 지원 ▶연구 기술 및 정보 교환 ▶R&D 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등의 내용으로 협력하게 된다.

김실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 센터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상호발전에 기여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김길수 센터장)와 옥천의료기기협의회(이상길 대표)는 의료기기 R&D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