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 일자리 창출 및 체험축제로

기사승인 2018.11.01  16:58:13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을 오는 2일부터 이틀간 구미코 전시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ICT 메카 구미, 국방산업과 드론으로 날다!’라는 부제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민군융합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방 신기술, 신제품 전시와 학술·기술·사업 등의 산·학·관·군 정보교류를 위한 정보화컨퍼런스 등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군 의장대, 군악대 시범과 VR을 이용한 국방 체험, 드론축구 경기 시범, 드론 만들기 및 드론 날리기, 드론봇 시연 등 행사를 마련된다.

특히, 프로팀과 동호인팀 간 드론축구 시범 경기를 통해 내년 경북에서 열릴 국제드론축구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또한, 비즈니스 매칭룸을 개설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 방산업체에게 공공기관, 대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국방부 채용홍보관에서는 국군 장교, 하사관, 군무원 등의 채용설명회를 갖고 행사장을 찾는 청년구직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방ICT융합 기술교류회,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기술이전 설명회, 국제 산업IT융합기술 워크숍 등 다양한 컨퍼런스를 개최해 군, 산업계, 학계 연구자 간의 인적 교류와 정보 교류를 위한 장을 마련한다.

도는 스마트 국방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핵심기술 개발과 기업지원, 인력양성 및 산업기반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정책을 계획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의 국방 및 ICT관련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을 오는 2일부터 이틀간 구미코 전시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