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관람객 스포츠융복합산업 매력에 빠지다!’ 2018 대구과학축전 지역 기업 9개사 참가

기사승인 2018.09.04  17:14:12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스포츠산업센터)는 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2018 대구과학축전’에 유소년 스포츠과학 체험 홍보관을 조성해 참가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구과학축전은 ‘과학기술 대구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대구시와 대구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지역 최대 과학축제이다.

이번 축전은 과학싹 잔치관, 첨단기술 체험관, 가족체험관 및 과학기부관, 유관기관 체험관, 코팅특별관 등 5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됐다.

대구TP 스포츠산업센터는 첨단기술 체험관 메인 부스 운영을 맡아 270㎡ 규모의 대형 부스를 꾸리고 다양한 스포츠 과학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대구TP 스포츠산업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스포츠 과학체험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접목된 스포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체험부터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스포츠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레포츠 제험존'에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승마와 스마트바이크,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스크린파크골프, 아이들이 가정에서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할 수 있는 VR낚시게임과 VR댄싱게임, 증강현실 기반의 코딩패키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유소년 스포츠과학 체험존에서는 호흡기 질환의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호흡디바이스, 어린이 전용 헬스케어 운동기구, 스마트 밸런스 운동,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교육 시스템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유소년들이 과학 기술을 실제 실생활과 밀접한 스포츠 및 VR 레포츠 등으로 쉽게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미래 첨단 과학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과학 발전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스포츠산업센터)는 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2018 대구과학축전’에 유소년 스포츠과학 체험 홍보관을 조성해 참가했다. (사진 - 디지털경제 DB)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