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물인터넷으로 창업을, ‘IoT 창업 아이디어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8.02.06  10:44:17

공유
default_news_ad1

대구시는 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IoT 창업 아이디어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 6월 개소한 IoT 교육기관 ‘IoT 아카데미’가 주최했다. ‘IoT 아카데미’는 사물인터넷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전문교육과정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참여교육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IoT 아카데미 참여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관련 기초 이론 및 실습 체험교육을 통해 IoT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통한 젊은 기업가를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에 대한 기초 이론 교육, 기업가 정신 및 창업 사례 교육, IoT 창업 아이템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 창업 아이디어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KT의 IoT 전문가가 기초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대구시에서 청년창업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퀀텀게임즈 권영건 대표가 자신의 경험을 대구 청년들에게 직접 들려 줄 예정이다.

대구경북에 거주 중이거나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 참여교육과정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IoT 아카데미 사무실 (053-214-1700)로 문의하면 된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