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참신한 청년 창농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

기사승인 2017.11.02  17:40:51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도 24일까지 아이디어 접수...최종 6팀 선정, 각종 혜택 제공

경북도는 기존과 차별화된 농산업 분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청년 창농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도는 이달 24일까지 ‘2017 청년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17 청년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은 청년들이 농업에 관한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휘하여 미래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신 성장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우리 농업의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대상별‧분야별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청년(만 39세 미만) 중 경상북도에 창농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농산업 분야 창업 5년 이내인 신규 사업자도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경상북도 귀농귀촌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gri-hrd@naver.com) 또는 팩스(054-821-8226)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 심사, 발표 심사, 심사위원회를 거쳐 12월 중 총 6팀을 선정하여 대상(1명), 최우수(2명), 우수상(3명) 등 총 6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한 수상자들에게는 농산업 일자리, 청년 창농 보육기회 제공, R&D 과제 등 경북도 정책에 참여하고 귀농귀촌시 농민사관학교 우선 교육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주령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촌은 새로운 삶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젊은 세대의 창의적이고 활용성 높은 아이디어를 농산업에 적용하여 경북도의 농업이 미래 ICT 기반 농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