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다채몰' 매출 100억 원 돌파

기사승인 2017.03.17  09:41:46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픈 3년 만에 매출 100억 4천만 원을 달성, 올해 1월에는 월매출 최고치 경신

대구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이 오픈 3년 만에 온라인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대구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이 오픈 3년 만에 온라인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다채몰 홈페이지 캡처)

대구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 공동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판로 지원 및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해 2014년 9월부터 지역산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 완제품을 온라인상에 소개하는 공동 브랜드관인 다채몰(www.dachaemall.kr)을 운영하고 있다

다채몰의 매출은 2015년 29억 원에서 2016년 56억 원으로 1년 만에 2배가량 상승했고, 2017년 1월 매출 8억 원을 기록하며 월매출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4억 6천만 원가량 증가한 매출로 1년 사이 138% 증가했으며, 3년 만에 누적 매출액 총 100억 4천만 원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다채몰에는 219개사(2017년 2월 기준)의 지역기업이 입점해 있으며, 매월 입점기업을 모집함에 따라 매출 실적 또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올해는 다채몰 누적 매출액 200억 달성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올해 3억 4천만 원을 투입해 ▶기업역량강화 ▶홍보물 제작지원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신규판로 지원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원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신규판로 지원을 위해 ‘다채몰 팝업스토어’ 운영 및 해외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기반조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입점기업의 온‧오프라인 연계 통합 마케팅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다채몰 입점업체 대부분이 1~10인 이하 소상공인인 것을 감안하면 아주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라며 “다채몰 운영을 통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시키고 대구 지역경제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어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시는 2014년 2월 DIP와 네이버가 체결한 ‘대구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다채몰 입점기업제품을 네이버 스토어팜에 연계해 판매로 이어지도록 하고, 입점기업은 네이버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 면제, 온라인쇼핑몰 운영교육,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을 받고 있다.

김지은 기자 kje@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