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과학기술 대구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2018 대구과학축전 개막

기사승인 2018.08.29  09:58:26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주)엑스코가 주관하는 ‘2018 대구과학축전’이 오는 9월1일부터 2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구과학축전’은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어린이 청소년의 과학적 상상력 제고에 기여해왔다.

이번 축전은 ‘과학기술! 대구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라는 주제로 가상현실(VR), 드론, 로봇, 소프트웨어 코딩, 3D프린팅 등 각종 미래첨단기술이 눈앞에 펼쳐질 계획이다.

전시부스는 과학싹 잔치관, 미래첨단기술 체험존, 가족과학교실, 코딩특별관, 유관기관 특별관의 5개의 존으로 구성돼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국악, 오케스트라 등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참여 문화공연과 과학퀴즈쇼, 사이언스 매직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과학싹 잔치관은 지역소재 60여개 초중고교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물리, 화학, 생물 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과학체험 및 전시공간이다.

미래첨단기술 체험존에서는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등 지역 내 첨단과학 연구기관 단체들이 참여해 가상현실(VR), 드론, 로봇, 3D프린터, 4D 등의 다채로운 최첨단 신기술 소개 및 체험이 진행된다.

가족체험관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하는 만들기 체험과 가상으로 꾸며진 과학자의 연구실을 탐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유관기관 체험존에서는 대구지방경찰청의 ‘과학수사관 체험’, 대구 기상지청의 ‘기상캐스터 체험’, 한국뇌연구원의 ‘뇌과학자 체험’, 등 기관별 성격에 맞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우리 일상 속으로 성큼 다가온 다채로운 미래첨단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2018 대구과학축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주)엑스코가 주관하는 ‘2018 대구과학축전’이 오는 9월1일부터 2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다. (사진 - 디지털경제 DB)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