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MEDI hub] BIOINFO 2023에서 합성신약 연구개발 지원 소개

기사승인 2023.11.17  11:35:13

공유
default_news_ad1
케이메디허브는 BIOINFO 2023 워크샵에 참석하여 바이오데이터 스테이션(K-BDS)에 화합물의 등록교육 및 기관의 지원에 관하여 소개하였다.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BIOINFO 2023 워크샵에 참석하여 바이오데이터 스테이션(K-BDS)에 화합물의 등록교육 및 기관의 지원에 관하여 소개하였다.

행사기간 동안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합성신약 연구개발 지원의 경험을 이용하여 선도/후보물질의 발굴단계에서의 유효성, 약동력학, 독성데이터 등록을 위한 소개를 하였다.

그밖에도 한국 화학 연구소 (KRICT)는 한국화합물은행을 구축, 운영하는 경험을 이용하여 화합물의 구조와 연계된 데이터의 소개를 맡았으며 한국파스퇴르연구소 (IPK)는 대표적인 스크리닝 기관으로 약효활성의 스크리닝 결과 등록을 위한 소개를 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화합물의 다양한 정보 관련 데이터 (프로파일링)를 생산 및 연구지원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관으로 큐레이션 및 데이터 지원을 위한 기술지원, 과제수주를 수행하고 있는 연구개발목적기관으로 유효물질에서 선도/후보물질로 신약개발을 하고 있는 국내기관 및 연구자에게 소개되었다.

한국생명정보학회(BIOINFO)에서 구두발표한 신약개발지원센터 이선주 선임연구원은 신약개발 유효성물질 발굴 및 선도/후보물질 발굴의 경험을 가진 케이메디허브 연구원들과 함께 기술 서비스 및 신약개발 플랫폼의 이용과 자문을 통해 국내외 연구자들의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신약개발을 위해 유효성, 약동력학, 독성데이터를 분석하는 최적의 연구원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기술력을 통해 바이오 벤처기업의 공백을 지원하고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주은 기자 mjing11@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