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푸치니가 가장 사랑한 여인 ‘나비부인’ 대구 무대 오른다

기사승인 2023.06.09  14:21:51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구오페라하우스 2023 시즌오페라 23일~7월8일 매주 금‧토

대구오페라하우스 시즌오페라 ‘나비부인’의 한 장면.

푸치니가 가장 사랑한 여인 ‘나비부인’ 대구 무대 납시오!

푸치니 서거 100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에 앞서 ‘푸치니 3대 걸작 컬렉션(3월 ‘토스카’, 6월 ‘나비부인’, 12월 ‘라 보엠)’을 추진하고 있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시즌 네 번째 오페라로 ‘나비부인’을 무대에 올린다.

◆푸치니가 가장 사랑한 오페라, ‘나비부인’=존 루터 롱의 장편소설 ‘나비부인’을 원작으로 한 오페라 ‘나비부인’은 푸치니의 3대 오페라이자 그가 ‘미미, 무제타, 마농, 토스카에 대한 애정과 나비부인에 대한 애정을 비교할 수는 없다’고 할 만큼 가장 사랑했던 오페라다.

일본 나가사키를 배경으로, 돌아오지 않을 남편을 홀로 기다리다 비극적 최후를 맞이하는 초초상의 이야기를 푸치니 특유의 서정적이고 극적인 선율로 그려낸 작품으로,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모태가 되기도 했다. 동양의 5음계가 부분적으로 사용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2막의 ‘어느 갠 날’과 3막의 ‘허밍코러스’ 등이 유명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나비부인’을 더욱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6월에서 7월에 걸쳐 총 6회 공연할 예정이다.

◆대구와 광주 간 문화교류 프로젝트, ‘달빛동맹’을 이어가다=특히 이번 ‘나비부인’은 광주와의 협력 제작을 통한 ‘달빛동맹’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대구와 광주의 문화교류 프로젝트인 ‘달빛동맹’은 2016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나비부인’을 국내외 예술단체 및 극장 간 교류에 특화된 작품으로 제작하고 있다.

타지역 및 해외에서의 공연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가변성 및 호환성 높은 디자인으로 무대세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회전무대를 활용한 입체적이고 상징적인 연출로 명료한 극적 효과를 도모하고 있는 것. 오페라 ‘나비부인’은 오는 12월 8일과 9일, 광주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최고의 제작진과 출연진, ‘나비 스페셜리스트’들을 한자리=이번 공연은 한국과 유럽에서 ‘나비부인’을 여러 차례 연출한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이 직접 연출을 맡았고, 금년도 첫 시즌오페라 ‘토스카’를 성공적으로 지휘한 마르첼로 모타델리 Marcello Mottadelli 가 다시 지휘봉을 잡았다.

어린 소녀에서 한 아이의 어머니까지, 폭 넓은 감정선을 표현해야 하는 고난도의 주역 ‘초초상’ 역은 2015년 한국인 리릭 소프라노로는 최초로 빈 슈타츠오퍼에서 오페라 ‘나비부인’ 주역으로 무대에 선 것은 물론 유럽 유수의 극장에서 ‘나비부인’을 150여 회 이상 공연해 온 소프라노 임세경과 퀸 엘리자베스 및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파이널리스트로서 한국 및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소프라노 윤정난이 맡았다. 특히 소프라노 임세경의 경우, ‘나비부인’의 한국 데뷔 작품이라 오페라 애호가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초상의 연인 ‘핑커톤’ 역에는 국내외에서 수백 회 이상 오페라 주역으로 활약한 정상급 테너 이현과 힘 있는 음색으로 오페라 무대에서 호평받고 있는 테너 박신해가 준비하고 있으며, 영사 ‘샤플레스’ 역에 바리톤 공병우와 허호, 하녀 ‘스즈키’ 역에 메조소프라노 사비나 김과 손정아 등 최고의 출연진을 자랑하고 있다. 디오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콰이어 등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이자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들이 함께하며, 극단 늘해랑과 대구오페라유스콰이어가 참여한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관장은 “대구오페라하우스 20주년을 맞아, 명실공히 국내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제작진과 출연진이 오페라 ‘나비부인’을 위해 총출동했다”라며, “문화소외계층을 포함한 보다 많은 분들이 고품격 오페라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만 원~10만 원.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http://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한 온라인 예매 및 전화(1661-5946)예매가 가능하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