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플란트 전문기업 덴티스, 대구시에 400억 투자

기사승인 2023.03.30  16:17:30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구혁신도시 의료R&D지구 내 제조공장 -연구소 건립

덴티스 임플란트 제3공장 설립 업무협약식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30일(목)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국내 유망 임플란트 기업 중 하나인 ㈜덴티스와 투자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05년 설립된 ㈜덴티스는 치과용 임플란트 기반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대구혁신도시 의료R&D지구 내(內) 제2공장 인근 14,761㎡(4,465평)부지에 2026년까지 401억 원을 투자해 임플란트 및 수술실 의료기기 제조시설과 연구소를 포함한 제3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덴티스는 현재 70여 개 국가에 판매되고 있는 임플란트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은 수술용 무영등 및 3D프린터와 같은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2년 연속 매출액 증가율이 30% 이상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덴티스 제3공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글로벌 수주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2023년 5월 착공, 2024년 1월 준공해 2024년 2월부터 가동할 예정이며, 이로써 임플란트 1천만 개/년(年) 생산 및 치과 유니트체어 제조시설을 갖춘 의료기기 토털 솔루션 업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대구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치과산업 도시로서 관련 기관, 대학, 900개 이상의 치과 병ㆍ의원의 생태계 속에서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치과기구, 치과재료 기업이 동반성장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지역 치과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업체의 연구개발과 마케팅 등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으며, 2030 글로벌 디지털 치과산업 일류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치과데이터 확보 및 제공, 기업육성, 판로 개척에 이르는 전주기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대구시는 ㈜덴티스의 이번 대규모 투자에 더하여 치과관련 유망 기업을 전략적으로 추가 유치할 계획이며, 원스톱기업투자지원단을 통해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신속히 진행함으로써 투자 걸림돌을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심기봉 ㈜덴티스 대표는 “대구는 덴탈 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고, 치과분야 생산기반과 산학협력 생태계가 잘 갖추어져 있다”라며, “앞으로 ㈜덴티스는 임플란트와 치과 유니트체어를 비롯한 토털 치과 솔루션 개발에 대한 투자와 함께 신사업인 수술실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치과뿐만 아니라 메디컬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역 5대 미래산업 중 하나인 헬스케어 분야에서 특히 디지털 덴탈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라며, “㈜덴티스가 앞으로 대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