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한의약진흥원, 제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공모전 시상식

기사승인 2022.11.28  16:51:00

공유
default_news_ad1

- 일반‧숏폼 영상 2개 부문 12작품 선정, 조규대 씨 대상

제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영상) 공모전 시상식.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진흥원)은 25일 진흥원 서울분원에서 ‘제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예의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조규대 씨의‘스트릿 한방 파이터’가 선정됐다.

9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의약 새로고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표준화ㆍ과학화ㆍ현대화를 통해 변화 발전하는 한의약 산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 영상과 숏폼 영상 2개 부문 중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1작품 300만 원 △최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2작품 각 100만 원 △우수상 3작품 각 50만 원 △장려상 6작품 각 30만 원으로 총 8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 수상자 조규대씨는 "영상의 테크닉보다는 핵심적인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했고, 대상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 저의 영상이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한의약 인식개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창현 원장은“한의약 산업을 알리기 위해 아이디어를 보내 주신 모든 참가자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한의약이 국민과 가까이에서 발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niko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SNS 채널 등을 통해 한의약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