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제일여상, 김은정 양 한국은행 최종 합격

기사승인 2022.09.08  10:26:40

공유
default_news_ad1
신혜원 교장선생님과 김은정 학생. 제일여상 제공

대구제일여상(교장 신혜원) 회계금융과 3학년 김은정 학생이 한국은행 일반사무직원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채용 부문에 지원해 최종 합격했다.

김은정 학생은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심층 면접 등을 거쳐 한국은행에 최종 합격해 12월에 임용될 예정이다.

한국은행 합격 소식 이전에 상반기에는 2021년 2월 졸업생 3명이 주택도시보증공사(강다연), 근로복지공단(권지원), 한국자산관리공사(이지우)에 합격하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대구제일여상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매년 평균 1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했고 2021년에는 공기업 10명,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무원 3명, 금융기관 20명을 합격시켰다.

대구제일여상이 계속해서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은 1학년 때부터 학생 맞춤형 진로 비전 목표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멘토 교사와 함께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취업 특별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맞춤형 취업 코칭 시스템 관리로 학생들 개개인에게 적합한 체계적인 취업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은정 학생은 “제일여상 입학설명회에서 취업한 선배를 보며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졌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입학을 결정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