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스코, 3월2일 지주사로 전환…안건 임시주총 통과

기사승인 2022.01.28  11:01:2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주사 포스코홀딩스가 철강사업회사 포스코 100% 소유

포스코 임시주주총회가 열린 28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가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스1

포스코의 지주회사 전환 안건이 임시주주총회를 통과했다.

28일 오전 9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포스코 임시주총에서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을 골자로 하는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의결됐다.

포스코는 오는 3월2일 0시부터 지주회사 구조로 전환된다. 지주회사 포스코홀딩스가 철강사업 회사 포스코를 100% 소유하는 완전자회사로 물적분할하고, 지주사가 그룹 운영의 중심이 되는 방식이다.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는 미래 신사업 발굴, 그룹사업 및 투자관리, 그룹 R&D 및 ESG 전략 수립을 맡는다. 그동안 회사 역량이 철강사업 경쟁력 제고에 집중돼 신사업 발굴·육성, 그룹사 사업구조 개선 및 그룹사간 시너지 강화를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추진력을 위해선 지주사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포스코그룹은 지주사 체제 전환을 통해 철강, 이차전지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등을 그룹의 핵심 기반사업으로 선정하고, 지주사를 중심으로 각 사업들의 경쟁력 제고 및 시너지 창출, 미래 신사업 발굴 및 육성 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일각의 주주가치 훼손 우려를 막기 위해 비상장사인 철강사업회사 포스코 뿐만 아니라 향후 지주사 산하에 신규 설립되는 법인도 상장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다시 한번 밝혔다. 뉴스1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