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이버교육 활성화” 대구시교육청-대가대 간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21.12.01  10:33:23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 학생 교육·교직원 연수 활용

대구광역시교육청-대구가톨릭대학교 간 업무 협약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사이버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11월 30일(화) 오후 5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진행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사이버교육 활성화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 교육자원 공유 및 기타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제공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사이버교육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자유대학의 풍부한 교육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홍보 ▲양 기관의 공간과 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며, 학생 교육 및 교직원 연수 등에 상호 협력 ▲대구교육청 및 직속기관에 재직중인 교직원 유스티노자유대학 재학 시 관학협력장학금 지급 등이다.

대구교육청은 코로나 상황에서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을 활성화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도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이 있는 배움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왔다.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습자마다의 개별화·특성화 교육이 중요한 지금 시점에서 사이버교육은 모든 학습자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사이버교육 활성화를 위한 두 기관의 협약은 더욱 효율적인 교육활동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교육체계를 확립하게 되어 대학의 우수한 교수자원과 첨단 교육 기자재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이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