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주시 공공배달앱 ‘달달’ 할인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1.09.24  09:47:38

공유
default_news_ad1

- 매주 수·금요일 주문금액의 최대 30% 할인 이벤트

달달 홍보 배너.

경주시 공공배달앱 ‘달달’ 지난 15일부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달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앱 사용의 급격한 증가로 소상공인들에게 배달앱 수수료가 큰 부담이 되는 가운데, 수수료 경감을 통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경주시와 ㈜달달소프트가 공동추진한 민관협력형 배달앱이다.

‘달달’은 지역사랑 상품권인 ‘경주페이’가 연동되어 10% 캐시백 혜택이 적용되며, 출시 당시 1.8%였던 수수료도 이달부터 1.5%로 인하됐다.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할인 이벤트에서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주문금액의 최대 30%(경주페이 캐시백 10% 포함)까지 할인행사를 한다. 또 이용후기를 달면 랜덤박스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달달가맹점 또한 이달 현재 900여개에 이르러 이용자들의 편의가 높아지고 있다.

지역 유관기관의 지원도 받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최기식)는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달달소프트와 함께 ‘달달’ 가맹점 등록과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수수료 1.5% 인하와 할인이벤트 시행 등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많은 시민들의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