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항역 수서행 KTX 즉각 운행, 고속철도 통합을”

기사승인 2021.06.24  10:36:2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철도노조 23일 포항역 앞 회견

전국철도노조는 23일 포항역 앞에서 “국토부는 당장 동해선 수서행 KTX를 운행하고 고속철도를 통합하라”고 촉구했다. 포항시 제공

전국철도노조는 포항시민사회단체와 함께 23일 “국토부는 당장 동해선 수서행 KTX를 운행하고 고속철도를 통합하라”고 촉구했다.

전국철도노조는 이날 오후 2시 포항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동해선(포항역) KTX 이용률이 포화상태이고 수서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동대구역, 신경주역에서 SRT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어 지난 6월 1일 포항시장과 포항역 수서역을 연결하는 KTX 신설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서행 KTX는 지금 당장 가능하다. KTX는 차량 여유가 12대에 달하고 지금도 일반선,고속선을 운행하고 있기에 이례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능력 또한 가지고 있다. 동해선(포항)만이 아니라 경전선, 전라선에도 바로 운행할 수 있어 지역차별이라는 비판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6·28 철도의 날을 앞두고 전국철도노조는 ‘수서행 KTX 즉각 투입, 고속철도 통합’을 요구하는 집중 실천 활동을 각 지역의 노동시민사회단체와 연대 진행하고 7월 1일에는 세종시 국토부 앞에서 대규모 조합원 결의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철도노조 관계자는 “국토부가 철도통합을 거부하고 계속 철도 쪼개기 정책을 강행하려 한다면 철도노동자들은 공공철도 사수, 국민철도를 지키기위해 투쟁에 나설 것이다”며, “철도 노동자는 쪼개진 철도, 기형적 모습이 아닌 통합철도로 국민 여러분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