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주산지 영농기계 임대 신청 접수

기사승인 2021.02.11  17:41:39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까지 신청, 파종기·정식기·수확기 등 임대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주산지 일관기계화 장기임대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은 농기계 교육모습. 상주시 제공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기계화율이 낮은 논 대체작목으로 밭작물을 재배하는 주산지에 2021년 주산지 일관기계화 장기임대사업을 시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된 주산지 일관기계화 장기임대사업은 밭작물 기계화율을 논작물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정책으로,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밭작물의 기계화율이 특히 낮은 파종기·정식기·수확기 등의 구입을 통해 농업 생산성을 높이려는 사업이다.

임대료는 매년 농업기계 구입 비용의 4%를 내용연수 기간 동안 납부하고, 내용연수 만료 후 반납하거나 구입가격의 10%이상으로 매입가능하다.

올해 예산은 4억원으로 2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 대상자는 지역농협ㆍ주산지 작목반ㆍ영농조합법인ㆍ공동선별회 등이다. 논 타작물 전환사업단지나 농작업 대행을 추진하는 지역농협에 우선 임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시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 사업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최낙두 농촌지원과장은 “농가의 일손 부족과 고가의 농기계를 구입하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산지에서 꼭 필요한 농기계를 장기임대하기 때문에 농업경영비 절감과 농가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