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올해 대형공공건설공사 발주계획 설명회

기사승인 2021.01.20  14:51:15

공유
default_news_ad1

- 건설업계와 공사비 100억원 이상 대형공사 계획 공유키로

대구시는 지역건설업체 수주확대 지원을 위한 ‘2021 대형공공건설공사 발주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0일 오후 비대면 영상회의로 공사비 100억원 이상 대형공공건설공사 발주계획 공유 등 지역건설업체의 수주확대 지원을 위한 ‘2021 대형공공건설공사 발주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 건설업체의 수익성 개선과 대규모 공사실적 확보를 통한 입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는 대구시를 비롯한 공공기관의 대형 공공건설공사 발주부서장들과 지역 건설협회, 전문건설협회, 기계설비건설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구지역 공공기관에서 발주 예정인 100억원 이상 대형공공건설공사는 신천처리구역 오수간선관로 설치, 조야~동명 광역도로 건설 등 38개 사업이며, 이중 500억원 이상 대형공공건설공사는 6개 사업이다.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최근 수년간 유래 없는 분양 열기로 지역 내 민간공동주택 사업 등 발주물량이 대폭 증가함에도 유명브랜드 선호 등으로 인해 수주경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의 수주확대 지원을 위해 공공건설공사에 대해 지역제한 입찰 및 지역의무 공동도급 우선적 시행, 공구분할 검토 등 지역업체 보호방안 협의의무화, 지역업체 하도급률 제고조치 시행강화와 2021년부터 시행되는 공공건설공사 업역규제 폐지에 대한 원활한 업무추진을 발주부서에 요청했다.

이는 시가 지난해 9월 수립한 ‘지역건설업체의 수주확대를 위한 건설사업 유형별·단계별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공공건설공사 단계별 지원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할 의지를 보여준 것이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형공공건설공사 발주계획 설명회가 대구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지역 건설업계가 함께 소통의 바탕 위에 상호 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