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축년 새해 첫 수출, 김천포도 희망찬 출발!

기사승인 2021.01.06  10:44:30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천시포도유통영농조합법인 5일 첫 베트남 수출 선적식

김천의 샤인머스켓 포도가 포도수출유통영농조합에서 베트남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 명물 샤인머스켓 포도가 5일 포도수출유통영농조합에서 베트남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선적식은 김천시포도수출유통영농조합법인 설립 후 첫 해외 수출을 기념하기 위하여 김천시포도수출유통센터에서 진행 되었으며 회원들이 생산한 샤인머스켓 3.3톤을 시중가보다 높은 5만 5천달러(약 18,000원/kg)에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김천시포도수출유통영농조합법인은 김천포도회원 중 180명이 출자하여 생성 된 영농법인으로 2018년 출범 하였으며 2020년까지 3년간 지역활력화작목기반조성사업(포도신품종수출전문단지조성)의 지원을 통해 비파괴당도선별라인을 갖춘 유통센터가 조성 되었다.

영농조합법인 관계자는 “김천시포도수출유통영농조합법인은 김천포도를 대표 하는 생산자 단체를 기초로 출범 하였으며 앞으로 김천포도 재배 농가들 스스로가 자생 할 수 있도록 그 기초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은 샤인머스켓의 대표 산지이며 지역 농가의 큰 소득원으로 자리 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품질 생산 기술 보급, 수출 활성화 등 지역 농가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시정을 추진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