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주시 전기자동차 34대 추가 보급

기사승인 2020.09.25  10:30:04

공유
default_news_ad1

- 상주시 주소 둔 만 18세 이상 시민·법인·기업체

상주시는 미래차 대중화를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34대를 추가 보급한다. 디지털경제 DB

상주시는 정부의 그린 모빌리티 보급 전략에 발맞추어 미래차 대중화를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추가 보급한다.
전기차 이용 시 대기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 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상주시는 2020년 상반기까지 108대의 전기자동차를 기 보급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수요가 많은 전기화물차 10대와 전기자동차 24대를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전일까지 6개월 이상 상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 법인 및 기업체 등이며, 전기승용차(초소형 제외) 기준으로 최대 1,420만원, 전기화물차 최대 2,4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전기자동차 보급차종은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신청절차는 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전기자동차 제작사 영업점을 방문해 차량 구매 계약을 체결하면 영업점에서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전기 차량의 출고ㆍ등록 순에 의해 선정된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면 상주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 의무적으로 운행해야 하며, 위장전입 등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은 경우 보조금이 환수된다.
시 관계자는 “그린 모빌리티 보급전략에 따른 미래차 대중화 기반확충을 위한 충전편의 시설 인프라 구축도 박차를 가해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는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