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9호·10호 태풍 연타에 포항지역 피해 잇따라

기사승인 2020.09.08  10:17:42

공유
default_news_ad1

- 필수인력 제외 전 공무원 피해현장 투입, 피해복구 지원

남해안에 상륙한 태풍 ‘하이선’이 포항을 통과하면서 도로가 유실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포항시 제공

9·10호 태풍이 연이어 경북 포항지역을 통과하면서 정전, 도로 유실, 침수 등의 피해가 잇따랐다. 
‘마이삭’의 피해 복구가 채 이루어지지 않은 구룡포 등은 또다시 태풍 피해로 인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7일 오전 11시까지 접수된 주요 피해는 구룡포읍 외 7개 지역 598세대 정전피해와 도로 및 구조물 40건이 파손되었다.
266㎜의 강우량을 보인 죽장면은 불어난 강물로 인해 다리가 유실되는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본격적인 조사가 진행되면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시는 필수인력을 제외한 동원 가능한 전 공무원을 태풍 피해현장에 투입하여 피해조사와 잔해복구 및 현장 청소 등을 지원하는 한편 침수지역에 대한 방역활동과 피해로 인한 각종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강덕 시장도 지난 6일부터 배수펌프장, 형산강 수위현장, 월파가 예상되는 해안지역을 방문하는 등 긴급 현장점검을 하였으며, 7일 아침부터 피해지역을 찾아 복구계획과 안전대책을 주문하는 한편 피해주민이 하루 빨리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신속한 피해 조사와 복구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6일 20시를 기하여 해안가 저지대, 산사태 위험지역 등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지역주민에 주민대피명령을 내려 7일 오전 559가구 843명이 대피한 바 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