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동시설관리공단·대구환경공단 물산업 혁신 MOU

기사승인 2020.08.17  10:37:18

공유
default_news_ad1

- 13일 안동 리첼호텔 “대구경북 물산업 동반 성장”

13일 안동시시설관리공단·대구환경공단 업무협약 체결 모습. 안동시 제공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과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은 13일 안동 리첼호텔 크리스탈홀에서 대구·경북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권석순 이사장과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을 비롯하여 대구시 물에너지산업과 이승화 과장, 안동시 상하수도과 김봉철 과장,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14개 기업 대표 및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대구·경북의 환경 공동체 인식 증진과 동반성장을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은 ▷환경분야 신규 사업의 상호협력과 혁신성장을 위한 인적교류 활성화, ▷운영시설 최적화를 위한 양 기관간 빅데이터 정보공유,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입주기업 등 물 관련 기업 지원을 통한 물산업 발전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여 수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녹색 기술개발 지원, 하수처리 운영방식 개선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협력해 나감과 아울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들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상호협력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석순 이사장은 “이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대구·경북 공동체 일원으로 물 산업 발전과 기술정보 교류의 활성화를 통한 환경 인프라 구축과 신공법 도입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