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주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도와드려요

기사승인 2020.07.09  19:39:38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초 재배기술·영농정착교육 통해 농업인 양성

영주시 농업기술센터가 9일 과수시험장에서 지역 귀농인들 및 초보농업인들의 재배 역량을 높이기 위한 '사과재배 능력향상 프로그램' 2회차를 진행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주)는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2020 신규농업인 영농정착반’ 교육을 지난 9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5년이내 관내 이주한 귀농인, 영주시로 귀농 예정인 자 또는 신규농업인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7월 9일을 시작으로 11월 12일 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신규농업인 영농정착반 교육 내용은 밭작물, 고추, 과수, 양봉 등 작목별 기초재배기술과 귀농귀촌 지원 방법 및 절차, 농업인 법률상식, 농기계 임대요령, 주민갈등 해소방안과 같은 영농정착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과 연계해 연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교육생들에게 제공해 영주 농업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신규 농업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교육장 입실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체크, 교육생간 거리두기, 교육 후 방역작업 등 철저한 생활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영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 후에도 신규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