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이 대세죠”…대구 언택트 데모데이 열어

기사승인 2020.07.09  10:15:07

공유
default_news_ad1

-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

8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 대구 언택트 데모데이. 대구시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비대면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언택트 투자설명회가 대구에서 열렸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 이하 대구센터)는 7월 8일 대구은행 제 2본점 다목적홀에서 ‘2020 대구 언택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POST 코로나 시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언택트 아이템을 보유한 지역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IR 발표를 진행,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센터가 주관해 진행됐다.
대경벤처스엔젤클럽, SAG엔젤클럽 등 지역투자자는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하고, 수도권을 비롯해 해외 투자자도 온라인 회의 플랫폼을 통해 참가하는 등 50여 명의 투자자가 언택트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다.
이날 IR을 진행한 기업은 대구혁신센터가 선정한 9개 창업기업으로 ▷은행계정으로 현금 거래하듯 카드거래를 할 수 있는 '딜앱'을 개발한 ㈜파이어씨드 ▷비대면 가상 여행 콘셉트의 VR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플랫폼 '갤럭시티'를 개발한 ㈜맘모식스 ▷경기도 공공배달앱 구축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배달앱 플랫폼 먹깨비 개발업체 ㈜먹깨비 ▷VR·AR 소셜 플랫폼 EpicLive의 ㈜살린 ▷가상피팅·개인화 기반 퀵뷰티 커머스 플랫폼 픽네일의 샐터스㈜ ▷시간제 아웃소싱 플랫폼 앱닥터의 ㈜앱닥터 ▷실시간 1인 미디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 유플래닛의 케이어스 ▷온라인 인공지능 언어치료 플랫폼 토키토키의 ▷네오폰스㈜ ▷전국민 1인 1악기 동영상 플랫폼 아몽의 ㈜아몽아트드림 등이다.
이재일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갈수록 악화되는 시장환경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시장을 주도하게 될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어려운 창업기업에게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