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 극복 위한 ‘제1회 대구 전통시장 발전 아카데미’

기사승인 2020.06.05  11:21:10

공유
default_news_ad1

- 3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려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대구시상인연합회는 3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제1회 대구 전통시장 발전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 (사진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원장 양광석)과 대구광역시상인연합회(회장 김영오)는 3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제1회 대구 전통시장 발전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
'대구 전통시장 축제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주제로 코로나 종식 후 보다 발전된 대구 전통시장 축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아카데미는 전통시장 상인들 및 시·구·군 관계 공무원,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전통시장 서포터스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이 참석해서 전통시장 축제에 대해 '재미', '매력'있는 전통시장, '시장 상인의 적극 참여'를 강조하였다.
오익근 계명대 교수는 새로운 전통시장 축제 방안과 관련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고, 이어 전문가들과 시민들은 전통시장 축제 활성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양광석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원장은 "현재 대구 전통시장 축제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이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대구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등의 당면 이슈에 대해 주제를 선정하여 '대구 전통시장 발전 아카데미'를 분기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