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사회적경제를 통한 전환의 시대 준비하다

기사승인 2019.11.20  17:52:16

공유
default_news_ad1

- 글라스고 사회적경제 국제포럼 개최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대구창업캠퍼스에서 ‘대구시-글라스고 사회적경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일(수) 대구시에 따르면 ‘사회적경제 거버넌스를 통한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지역에서는 최초로 사회적경제의 공공조달 부문에 대한 도시 간 국제교류를 진행하는 자리이다.

포럼에는 스코틀랜드 글라스고시와 지역의 전문가, 그리고 관련 기업과 대학, 공공기관 관계자 및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특별행사로 ‘기술기반 및 소셜벤처 기업설명회 피칭(IR Pitching)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급변하는 사회적‧경제적 환경에서 민‧관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으로 지역화 전략을 구축하고 있는 스코틀랜드 글라스고시의 사회적기업 협의회 정책소통팀장(Duncan Thorp)이 ‘스코틀랜드 사회적기업 운동’을 발표한다.

또 사회적경제지원기관 공공조달팀장(Neil Young)이 ‘사회적기업 공공조달 개혁’을, 글라스고 알콜중독 자활협회장(Gary Meek)이 ‘글라스고 공공‧민간 사회적경제 파트너십 협력 사례’에 대해 발표 한다.

이어 지역 전문가로 전인 영남대 교수, 임영락 무한상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정재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지원실 팀장, 정광재 한국가스공사 상생협력부 차장 등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서 김영철 대구시 민관정책협의회장을 중심으로 토론회를 진행하고 당면 현안 및 과제 진단과 사회적 가치 확산 방안을 도출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성공한 스코틀랜드 글라스고시의 사례는 대구는 물론 협업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사회적경제 조직에도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대구창업캠퍼스에서 ‘대구시-글라스고 사회적경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