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캠페인 시작

기사승인 2019.11.18  16:05:38

공유
default_news_ad1

(종합=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동성로에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한다.

18일(월) 대구시에 따르면 모금액은 100억 2천만원을 목표로 73일간의 나눔 대장정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번 나눔캠페인의 슬로건은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행복한 대구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사랑의 열매 달기 캠페인,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 공연과 1억여 원이 모일 때 마다 1도씩 올라가는 ‘사랑의 온도탑’을 제막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모금 목표액은 지난해 모금액과 동일한 100억 2천만 원이며, 캠페인 기간 대구시민들이 나눔 온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구(舊) 중앙치안센터 앞에 ‘사랑의 온도탑’을 세운다.

‘희망2020 나눔캠페인’기간 동안 ‘착한대구 캠페인’ 착!착!착!착!(개인 정기기부)과 ‘나눔리더(1년 이내에 1백만 원 이상 기부)’ ‘나눔리더스클럽(각종 협회, 모임 등의 단체가 1천만 원 이상의 성금 기탁 또는 3년 내 약정)등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위한 다양한 기부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사랑의 열매의 대표적인 모금프로그램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아너소사어티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1억 원이상 기부하는 개인고액기부자의 모임으로 대구에는 142명의 회원이 함께하고 캠페인 기간 143호 회원을 기다린다.

기업기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고 올해도 사랑의 온도를 뜨겁게 달구는데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시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동성로에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