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도, 비농업 종사자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대책 강구

기사승인 2019.10.24  17:10:41

공유
default_news_ad1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에서 농촌살리기의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제5차 농촌살리기 정책 포럼을 24일(목)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정책 포럼은 귀농·귀촌 정책 관련 전문가, 공무원, 주민이 함께 그 실태와 문제를 점검하고 합리적인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제1주제 발표자로 나선 김귀영 귀농귀촌종합센터장은 ‘귀농·귀촌정책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를 통해 귀농·귀촌 민·관거버넌스 구축으로 청년층의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이철우 경북대학교 지역개발연구소장의 ‘경상북도 귀농․귀촌 정책의 개선방안’주제 발표에서는 기존 정책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한 장소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이철우 소장이 제시한 장소마케팅 전략은 장소·마케팅·전략을 결합해 기존 귀농·귀촌정책사업의 중복성, 획일성, 무차별성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김기흥 충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은 귀농․귀촌을 통한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서 지역 정착 전 단계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실천농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포럼 공동위원장인 이동필 경상북도 농촌살리기 정책자문관은 “농촌살리기를 위해 귀농․귀촌 정책의 목적과 대상, 수단이 제대로 설계되어 있는지, 인구유입을 촉진하고 관리 할 수 있는 기재가 제대로 마련되어 있는지에 대한 면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잘사는 농촌을 실현하기 위한 농촌살리기 정책포럼은 정책담당자와 주민, 그리고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현장에서 현재 농촌 실상을 살펴보고 대안을 찾아가는 포럼으로 이동필 전)농식품부 장관과 오창균 대구경북 연구원장이 공동대표를 맡아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도는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에서 농촌살리기의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제5차 농촌살리기 정책 포럼을 24일(목)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기획탐방

set_C1
default_side_ad2

동영상 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